안녕하세요! 오늘은 IBD, 반려동물의 염증성 장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마찬가지로 염증성 장 질환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함께 알아보기도 한 만큼 가볍게 리마인드 하는 정도로 알아보고, CBG가 염증성 장 질환에 미치는 효능이 어떤 연구를 통해 증명되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의 염증성 장 질환
염증성 장 질환은 이름과는 다르게 일반 질병으로 분류되지 않는 사실 다들 기억하고 계시죠? 염증성 장 질환은 완치가 없이 꾸준한 관리를 통해 증상을 개선해야 하는는 증후군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염증성 장 질환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유전적 요인 혹은 균에 의한 감염, 음식 알레르기 등을 주요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증상
반려동물의 염증성 장 질환은 염증이 생겨나는 위치에 따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특정 식품이나, 음식의 알레르기에 의해 위장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 구토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소장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설사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 변에 점액이 묻어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혈액이 함께 관찰되기도 합니다.
CBG의 효능
한 연구(Francesca Borrelli, "Beneficial effect of the non-psychotropic plant cannabinoid cannabigerol on experimental inflammatory bowel disease", Biochem Pharmacol. 2013 May 1;85(9):1306-16.)에 따르면 IBD를 겪고 있는 환자가 마리화나를 흡연했더니 IBD의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은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의 완화 치료를 위해 흡입형 대마초를 법적으로 등록해 두기도 했습니다. 이어 CBG는 쥐의 대장염을 약화 시키고, 대식세포에서 산화질소 생산을 감소시켰다고 보고했습니다.
오늘은 CBG의 효능 중, IBD에 끼치는 영향을 알아보았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과 CBG의 관계는 앞선 연구 결과에 의해 그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은 완치가 없는 증후군인 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수적인데, 염증성 장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반려동물에게 CBG 오일은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신의 반려동물이 염증성 장 질환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현재 와디즈 오픈 신청 알림 받기가 진행 중인 '니베우스 리얼 CBG 펫 햄프 오일'의 내용을 하단의 링크를 통해 참고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D
'니베우스 리얼 CBG 펫 햄프 오일' 와디즈 펀딩 오픈 알림 신청 바로가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