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반려동물의 '식분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불안한 심리상태나 건강 이상의 문제로 비위생적인 변을 먹는다는 것은 너무 속상한 일입니다. 소중한 반려동물의 위생과 건강을 위해서라도 반려동물의 식분증은 신속하게 해결해야 합니다. 반려동물의 식분증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반려동물을 혼내고 벌을 주기보다 세심한 주의와 관찰로 식분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각각의 원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행동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식분증에 대한 대처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정서적 교감
분리불안으로 인한 식분증은 반려동물에게 정서적인 교감을 통해 분리로 인한 불안을 해소시키고, 안정감을 제공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책이나, 놀이 등을 통해 반려동물이 마음껏 활동하며 반려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반려동물은 에너지를 발산 할수 있게 되며, 불안감이 해소되어 분리불안으로 인한 식분증 증상이 완화될 것입니다. 또 적절한 분리 훈련을 통해 분리 상황에 익숙해지게 된다면 반려동물의 분리불안으로 인한 문제행동이 개선될 것입니다.
균형잡힌 식사
종종 반려동물은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기 위해 자신의 변을 먹으려고 합니다. 자신의 반려동물이 변을 먹는 행동을 보인다면 우선 반려동물의 식사시간을 유심히 관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는 사료를 잘 먹고 있는지 체크해 보고 식사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반려동물의 나이, 품종, 무게 등을 적절히 고려하여 알맞은 사료로 바꿔주세요. 또 사료를 고를 때 사료에 단백질이 충분히 포함되어 있는지 꼼꼼히 검토해 보고 선택하세요. 균형 잡힌 식사와 단백질 보충은 반려동물의 식분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변에 대한 혐오감 조성
반려동물이 변에 대한 혐오감을 가지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려동물이 변을 계속해서 먹는 행동이 반복된다면 변에 매운 핫 소스나 레몬즙 등을 뿌려 변에 대한 좋지 못한 기억을 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반려동물이 유독 싫어하는 냄새나 음식이 있다면 그것을 섞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으로는 변에 핫 소스나 레몬즙 등을 섞을 때 너무 많은 양을 섞게 되면 반려동물이 너무 고통스러워하거나 사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넣어야 합니다. 반려동물이 향이나 맛을 인지할 수 있을 정도로만 섞어준다면 좋은 식분증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의 식분증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려동물의 식분증은 각각 다른 이유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반려동물이 식분증에 생기게 된 이유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분리불안 대표 증상 - 꼬리물기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기